건강을 유지하는 비밀 병기 '죽염'
짜게 먹으면 몸에 해롭다고 한다.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소금으로 각인돼 있다. 그러나 소금은 생명유지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요소다. 특히 죽염은 건강을 유지하는 비밀 병기와도 같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죽염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효능 1.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능
우리 인체가 오장 육부로 구성돼 있듯 지구도 오대양 육대주로 돼 있다. 바다와 육지의 비율은 7:3이다.
바닷물이 썩지 않는 이유는 2.9%의 염분 덕분이다. 수분이 70%를 차지하는 우리 인체도 0.9%의 염분이 유지되어야 괴사가 일어나지 않는다. 아무리 적어도 염성이 10.9%는 유지돼야 하는데 의사들은 짜게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는 말만 반복적으로 한다. 때문에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먹어야 할 소금을 잘 먹지 않아 몸속에서는 염증이 자주 일어나게 된다.
장염, 식도염, 위염, 중이염 등 현대인의 질병은 대부분 염성 부족으로 인해 발병한다.
그렇다면 소금 중에서 죽염이 갖는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죽염의 대표적 효능은 면역력 강화다. 면역력이 높으면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 먼저 죽염은 당뇨병의 최고 약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정제염이 인체에 가장 해롭다. 천일염의 경우 정제염보다는 좋지만 간수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면 간수독이 남아 있다. 3년간 간수를 빼야 최상의 소금이 된다.
3년간 간수를 뺀 최상의 소금 천일염을 9번 구워 만든 죽염은 그 자체로 신약이라 할 수 있다. 사람의 몸에 염성이 부족하면 1만 가지 질병이 시작된다. 죽염은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다.
효능 2. 공해독을 풀어주는 해독 작용
소금이 하는 일은 정화 작용이다. 특히 9번 구우면서 법제한 죽염의 정화력은 그 어떤 식품보다 강력하다. 현재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몸속엔 공해독이 축적돼 있다. 1만 가지 질병이 모두 인체에 축적된 독으로부터 생겨난다. 현대 인류에게 축적된 독은 농약, 공해, 오염된 식품 등으로부터 유입된 공해독이다. 이러한 독을 해독하지 않으면 옛날에 없던 새로운 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 죽염의 가장 대표적인 역할은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모든 독을 풀어주는 것이다. 현대인의 필수품이 바로 죽염인 이유다.
효능 3. 사람의 피를 맑게 하는 청혈 작용
사람은 피가 맑아야 오래 살 수 있다. 피가 맑으면 병에 걸리지 않는다. 사람의 혈관 길이는 약 9만 8,000km로 지구를 한 바퀴 이상 돌 정도로 길다. 그런데 피가 사람 몸속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60초다. 이것이 어떻게 가능할 수 있을까.
인체는 약 50억 개의 모세혈관이 있다. 이러한 모세혈관의 굵기는 머리카락의 1/300 정도다. 대부분의 사람은 심장이 펌프질을 해 혈액이 순환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실제는 모세혈관이 혈액을 순환하는 원동력이다. 이처럼 혈액순환에 있어 중요한 모세혈관에 독소가 쌓이거나 운동부족 등으로 한 군데라도 막히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피부가 괴사한다. 죽염엔 인체에 축적된 독소를 해독해 피를 맑게 하는 기능이 있다. 피가 맑아지면 세포가 재생되므로 수명이 연장된다.
효능 4. 오장 육부를 튼튼하게
죽염을 꾸준히 먹다 보면 오장 육부가 튼튼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죽염이 몸의 여러 가지 독소와 노폐물과 같은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죽염은 만성변비, 만성 소화불량, 만성 위장병, 만성장염, 대장질환, 치질, 만성비염, 호흡기 질환, 감기, 천식, 구강염, 치주염, 구취, 충치, 치주염, 편도선염, 중이염, 당뇨, 암 등에 탁월한 식품이다.
효능 5. 환원력 높아 수명이 연장된다.
죽염의 환원력은 지구상의 어떤 식품보다 우수하다. 우리의 몸을 가장 건강했던 때로 돌려준다. 죽염이 몸속에 들어가서 하는 역할은 해독이다. 몸 안에 쌓여 있는 독을 모두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천일염과 비교해 환원력이 100배는 더 높다. 죽염을 매일 먹으면 몸 안에 쌓인 모든 독소가 제거되고 피가 맑아지므로 수명이 연장된다.
효능 6. 세포 재생에 탁월하다.
사람의 수명이 연장된다는 것을 세포 재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인체를 이루는 세포도 노쇠하게 된다. 그러면서 원래 가지고 있던 기능을 상실하면서 수명을 다하게 된다. 그런데 만약 항상 새로운 세포를 재생할 수 있다면? 사람은 늙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게 된다. 죽염은 세포를 재생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자랑한다. 우리가 죽염을 매일 일정량 복용하기만 하면 특유의 재생력과 환원력에 의해 세포가 재생된다.
효능 7. 냉독을 제거해 몸을 따뜻하게
죽염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뼛속까지 시린 냉 체질도 따뜻한 체질로 바뀌고 심신이 안정된다. 몸 안에 있던 냉독이 제거되기 때문이다. 여름에도 추위를 타는 사람이라면 죽염이 체질 개선의 최고 묘방이다.
효능 8. 소화불량 10분 안에 해결
현대인은 늘 공해독에 건강을 위협받는다. 먹는 음식은 물론 우리가 마시는 공기에도 공해독이 가득하다. 이런 음식과 공기를 들게 되면 장이 약한 사람은 당연히 소화불량이 일어나게 된다. 이때 죽염을 조금씩 먹어 주면 음식에 들어 있는 독이 해독돼 소화가 잘 된다. 혹 소화불량이 있더라도 10~20분 내에 해결된다. 만성 소화불량, 만성위장병, 만성 변비, 만성 설사 등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정말 탁월한 식품이다.
효능 9. 죽염은 부작용도 없다.
죽염은 체질에 상관없고 남녀노소 누가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 정제염을 한 숟가락 먹으면 바로 토하지만 죽염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손발이 붓거나 갈증이 나지도 않는다. 혈압이 올라가지도 않는다. 나트륨 과다 복용의 증세를 죽염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 죽염은 건강하게 살아가는 비결이다.
죽염을 널리 활용해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출처 - <오늘의 건강상식> 中에서-
>이미지 출처 -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마지막 날에 (1) | 2021.12.31 |
---|---|
당뇨에 좋은 음식 (0) | 2021.12.04 |
몸에서 나오는 천연 항암 치료제 (0) | 2021.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