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잘 마셔도 개선···혈액순환 돕는 습관들

반응형


물만 잘 마셔도 개선···혈액순환 돕는 습관들



믿기 어렵겠지만, 우리 몸 속 혈관의 길이는 약 96,561km에 달한다.

심장과 다른 근육들과 함께, 혈관은 몸의 순환계를 구성한다.

이 혈관 도로망은 혈액을 몸 구석구석으로 운반하는데, 만일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혈류가 느려질 수 밖에 없다.

결국 몸의 세포들이 필요로 하는 산소와 영양분이 부족해진다.
팔다리에 충분한 피가 흐르지 않을 때 손이나 발이 차갑거나 저리게 된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손톱이 부서지기 쉬우며 특히 발과 다리의 털이 빠질 수 있다.

남성들의 경우 발기를 하거나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
금연
니코틴은 담배, 전자 담배, 무연 담배의 유해 성분으로, 동맥의 벽을 손상시키고 피를 진하게 만든다.

혈압에 관심
혈압이 너무 높으면 동맥이 딱딱해지고 혈류가 막히는 동맥경화증을 일으킬 수 있다.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혈압을 확인해야 한다. 약국에서 가정용 혈압 모니터를 구입하거나 병원 등에 비치돼 있는 것을 이용해보자.

충분한 수분 섭취
혈액의 약 반은 수분이다. 혈액을 계속 순환시키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유지해야 한다. 하루에 물 8잔을 목표로 하되, 운동을 하거나 밖이 더우면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책상 앞에 서 있기
한번에 몇 시간씩 의자에 앉아 있는 것은 혈액순환이나 허리에 좋지 않다.

다리 근육을 약하게 하고, 다리의 혈류를 느리게 해 혈전을 만들 수도 있다. 직장에 

------------------------------------------------
>출 처  -<코메디닷컴 글> 中에서-
>이미지 출처  -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
※ 직접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좋은글을 옮겨와 공유하는것이니 작가님들의 작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